-
D365 Customer Service 에서 옴니채널 사용설정Power Platform/D365 - Customer Service 2023. 6. 27. 17:14728x90
D365 Customer Service 에서 옴니채널 사용설정
라이선스
- 옴니채널을 사용하려면 M365 관리센터에서 D365 Customer Service를 구독해둬야한다. Enterprise 이상을 구입 혹은 체험판을 사용한다.
- D365 Customer Service를 구독했다면 '서비스 구매' 페이지에서 '추가 기능' 에 'Dynamics 365 Customer Service 디지털 메시징 및 음성 추가 기능'이 검색할 수 있게된다. 구독을 추가한다.
- '사용자' -> '활성 사용자' 페이지에서 사용자를 선택 한 후 '제품 라이선스 관리'에서 'Dynamics 365 Customer Service Enterprise', 'Dynamics365 Customer Service 디지털 메시징 및 음성 추가 기능'을 할당한다.
Customer Service 옴니채널 설치
- Power Platform 관리센터에 접속한다.
- '리소스' -> 'Dynamics 365 앱' 페이지로 이동한다. 우측 상단의 지역을 옴니채널이 지원하는 지역으로 변경한다(작성시각 2023년 6월까지 한국지역은 옴니채널이 서비스되지 않는다).
'Omnichannel for Customer Service' 자세히('...') -> 관리 클릭 -> 페이지를 이동한다.
- 엑세스 동의 제공이 뜬다면 관리할 계정으로 동의한다.
- '옴니 채널' 관리페이지로 이동되었을 것이다. 이곳에서 '+환경 추가'를 클릭한다.
- 옴니채널을 설치하려는 환경을 선택 후 (만약 옴니채널이 없는 커스토머 서비스를 만들었다면 제거후 '옴니채널' 관리페이지를 통해 설치하는 것을 권장)
- 각 단계에서 옴니채널에서 사용하려는 것을 추가를 선택(채팅,SMS,소셜,Microsoft Teams)
- 이후 설치를 진행하고 기다리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보일것이다.
- 설치가 완료되면 'Customer Service 관리센터'에 접속한다.
- 이후 '채널' 페이지에서 추가한 서비스를 확인 가능하다.
728x90반응형'Power Platform > D365 - Customer Servic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D365 앱(Power Apps) 오프라인 모드 (0) 2023.08.11 CustomerService 옴니채널 채팅 간단 생성 (0) 2023.06.28 Power Pages에 옴니채널 Chat 추가 (0) 2023.06.26